본문 바로가기

J.Bo's Blog/주식을 배워볼까?

주식 매매주문 방법의 종류


                                      주식 매매 주문 방법의 종류

매매 주문을 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자신의 필요성에 맞추어서, 자신의 성향에 맞추어서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매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새로 포스팅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2010/08/15 - [쉽게 배우는 주식] 주식거래의 매매주문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지정가 주문

자신이 원하는 종목의 수량과 가격을 지정해서 내는 주문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문형태이다. 지정가 주문을 내고 난 다음 현재 시세가 호가와 맞지 않으면 호가를 정정하여 주문을 다시 하면 된다.


2. 시장가 주문

투자자가 원하는 종목과 수량만 지정을 하고, 가격은 직접 지정하지 않고 현재 시장에서 형성되고 있는 가격, 또는 형성될 가격으로 매매주문을 하는 방법이다.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확실히 체결되기를 원한다면 이 주문을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사는 쪽과 파는 쪽의 호가 공백을 클 대는 원하는 가격보다 불리하게 체결되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3. 조건부 지정가 주문

투자자가 장중에 지정가 주문을 냈으나 지정한 가격에 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 장 마감 전 10분간의 동시호가 시간에 시장가 주문으로 전환되는 주문이다. 장중 시세를 계속해서 지켜볼 수 없는 투자자가 이용하기에 적합한 형태이다.


4. 최유리 지정가 주문

투자자가 종목과 수량만 지정하고, 가격은 매수주문의 경우엔 최우선 매도호가의 가격으로, 매도주문의 경우에는 최우선 매수호가의 가격으로 지정되는 주문이다.


5. 최우선 지정가 주문

투자자가 종목과 수량만 지정하고, 가격은 매수주문의 경우에는 최우선 매수호가의 가격으로, 매도주문의 경우에는 최우선 매도호가의 가격으로 지정되는 주문이다.


6. 조건부여 주문

조건부여 주문이란 일정한 조건을 붙여서 주문을 내는 것을 말한다. IOC주문과 FOK주문의 두가지 형태가 있다.

IOC(Immediate or Cancel)주문은 주문을 낼 때 체결할 수 있는 수량에 대해서는 매매를 시키고, 매매가 되지 않은 수량은 취소하는 조건이 붙은 주문이다.

FOK(Fill or Kill)주문은 주문을 낼 때 수량 전부에 대해 매매를 체결할 수 있는 경우에만 매매를 시키고, 그렇게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주문수량 전부를 취소하는 조건을 가진 주문이다. 목표 수량을 정해 두고 수량단위로 매매하고자 할 때 이용한다. 기관투자자가 활용하는 주문 방법 중 하나이다.

 

 Welcome to J-Bo's Blog (http://J-Bo.tistory.com)  Posted By J-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