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Bo's Blog/주식일기

[10/08/06] J.B의 주식일기

2010.08.06.J.B의 주식일기

 

오늘부터 주식일기를 매일 매일 (당연히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는 날은 빼고)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남들에게 설명을 해주거나 추천을 하거나 그런 실력도 되지 않을뿐더러, 누군가에게 보여 진다는 것이 부끄럽기는 하지만 저의 발전을 위해서 쓴 소리도 들어보고 조언도 들어보기 위해서 적게 되었습니다. 물론 누군가 본다기 보다는 저도 뭔가 원칙을 세워보고 그 것에 맞추어서 지속적인 장기보유 형태의 투자를 해 보기 위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식 시장에 관심을 가진지 이제 겨우 1년이 다 되어가고, 60일 정도의 실제 투자 경험이 있으며, 모의투자는 초기에 많이 해 보았지만 일반적인 모의투자 대회나 그저 직관에 의존하여 급등주에 투자해서 일정 정도의 수익을 올리는 그런 투자는 저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몇 번의 성공을 하더라도 결국 깡통 차는 건 한 순간이더군요.

그래서 너무 혼자서 하는 투자보다는 이렇게 Blog에 쓰면서 왜 샀는지, 비중은 어떻게 되는지, 얼마나 보유할 것인지 등등 많이 써 보려고 했지만 저에게는 아직 그럴만한 실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시작은 미비할 지라도 차츰 차츰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 이렇게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느리지만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저의 모습을 생각하며 포스팅을 하는 매 순간마다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




    계좌 상태




7 15일부터 나름 시작해본 투자입니다. 누구나 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고 어렵다면 어렵고 단순하다면 단순한 주식투자일 것입니다. 아직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이러한 주식들을 왜 사게 되었고, 앞으로의 전망 등 여러 가지를 혼자만 간직한 채로 있지만 이제 앞으로 조금씩 실력이 향상되면 일부라도 조금씩 적어 볼 생각입니다. 또한 이런 계좌 상황과 함께 책을 읽으면서 보이는 좋은 글귀나 주식시장에 관한 지식, 여러 가지 투자 방법에 대해서도 적어도 이틀에 하나 정도는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남들에게 보여주기도 민망한 주식 일기이지만 앞으로의 발전할 저의 모습을 상상하며 한 번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