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Bo's Blog/유용한 정보와 상식들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를!


지금은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된지 벌써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주식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이 대부분 그렇듯 저도 큰 돈을 벌 수 있을 거라는 욕심을 가지고 시작했지만, 지금은 투자할 시기가 아니라 조금 더 공부를 많이 하고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식에 대해서 이것 저것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기술적 분석에서 시작해서 기본 상식만을 발톱의 때만큼 공부를 하고 큰 돈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돈을 가지고 주식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물론 사람들이 처음 주식을 시작하게 되는 시기는 보통 주식시장이 활기를 띠고 근처 지인들이 주식으로 어느 정도 수익을 보았다고 할 때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그래서 웬만한 종목을 선택하더라도 수익을 볼 수 있는 시기였고, 저 또한 큰 돈은 아니지만 수익이 생기면서 주식에 대한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었죠. 그리고는 하루에도 몇 번이고 종목을 바꿔가며, 조그만 수익이 나도 팔아버리고 어느 정도 하락해버리면 팔아버리는 그런 트레이더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다 실패를 맛보게 되고, 주식시장이 그렇게 만만한 공간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그 때 보다는 더 많이 알고, 공부도 많이 하면서 자격증도 몇 개 획득했지만 아직도 주식시장을 바라보고 있으면 어떤 것이 맞는지, 어떤 것이 그른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에 있어서 정도는 없다는 말처럼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세우고, 항상 배우는 자세로 시장의 변화를 주시하고, 거시경제나 변수들의 변화 정도에 따라 또 다른 자신의 투자기법을 개발하고 그 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투자에 성공하는 길인 것 같습니다.

제가 한 가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대박의 꿈을 꾸지 않고, 주식을 장기 보유하는 형식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투기를 좇는다면 일시적으로 어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할지라도 돈을 잃는 것은 한 순간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장기 보유에 대한 것은 지금까지 데이 트레이더나, 오로지 기술적 분석에 의존한 투자자, 그리고 주식을 자주 매매하는 사람들의 성공기를 듣지 못했습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한 순간의 성공일 뿐, 그 뒤에는 항상 실패가 따라다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장기 보유를 하더라도 수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죠. 그래서 지금 이 공부를 좀 더 심도 있게 해보기 위해서 주식시장에 들어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데이 트레이더로 돈을 벌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전업 투자자, 하루 종일 모니터를 들여다보며 수급을 분석하고, 재료를 확인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투자 종류가 자신에게 맞는다면 이렇게 하는 것이 틀린 것이라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또 아무도 미래를 확신하고 예측할 수 없듯이, 가치투자나 장기보유 자체도 하나의 추세에 불과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현재 가장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인 것은 확실하죠.

 

최근 스마트폰 열풍이 확 불었다가 지금은 어느 정도 식어있기는 하지만 어플에 대한 관심은 아직도 높은 상태고, 많은 어플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주식에 관련된 어플이 있어서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주식거래 어플이죠.

 

스마트폰 전용 트레이딩 시스템

신한 금융 투자 Good I Smart!

 


굿 아이 스마트란, 갤럭시 S 등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아이폰에서 실시간 시세 조회와 주문은 물론 이체 및 다양한 투자 정보 조회까지 가능한 신한금융투자의 스마트폰 전용 트레이딩 시스템입니다. 편리한 주식 거래를 위한 HTS/WEB과의 관심종목 연동기능은 물론 보유종목 실시간 시세를 하나의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네요. 사용자가 보기 쉽도록 넓은 화면에서의 가로보기 차트보기 기능, 이평선 및 보조지표 차트를 제공함으로써 추세분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그 동안 주식거래에만 초점이 맞추어진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었다면 이번에 이 신한금융투자 굿아이 스마트는 다양한 이체기능을 제공하여 차별화된 서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주식이라고도 부르더군요.


 

스마트폰 전용 트레이딩 시스템

신한 금융 투자 Good I Smart! 특징

 

관심종목 온라인(HTS/Web)연동 및 편집

리얼 실시간 시세 제공

이체 등 편리한 뱅킹 기능 제공

종목 분석 등 다양한 투자 정보 제공

보유종목 시세 및 손익률을 실시간 제공

차트 이평선 및 보조지표 제공

사용자 편의에 중심을 둔 UI 제공

지점 찾기 LBS 안내 제공

 

스마트폰주식거래의 특성을 하나 하나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HTS, Web에서 등록한 관심종목을 안드로이드 폰에 그대로 가져올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폰에서 편집기능까지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편집한 관심종목은 다시 HTS, WEB에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타사의 일부 프로그램은 HTS, WEB의 관심 종목을 그대로 가져오기는 되지만 편집 기능과 연동기능이 되지 않는 것에 비해 편리한 기능이군요. 또한 현재가 시세를 보다가도 관심종목을 바로 추가할 수 있는 관심종목 추가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주식잔고 종목들을 굳이 잔고화면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었습니다. ‘보유종목이라는 기능을 통해 계좌에 있는 종목들의 실시간 시세를 하나의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현재가’ ‘매도주문으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 용 증권프로그램은 주식거래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이체기능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굿 아이 스마트는 '타 기관 이체' '당사이체' '체크카드 사용내역' '최근 입급계좌' '입출금 거래내역'등의 다양한 이체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가로로 돌리면 기존에 보던 조그마한 차트가 넓은 가로모기 모드로 변신합니다. 비로소 주가의 추세를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 상태에서 방향키를 통해, 과거의 주가차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세분석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보조지표들을 제공함으로써 수준 높은 차트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장지수 및 해외지수 등의 투자정보 이외에도 각종 주요 경제 지표, 투자자별 매매 동향 등의 투자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상한가 종목, 거래량 상위종목 등의 '종목 분석'과 '테마 분석'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HTS, Web에서만 가능했던 기능을 추가시켰습니다. 리포트 형식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까지 폰 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를 활용하여 신한금융투자의 전국 100개 지점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LBS를 활용하여 현위치에서 주변거리에 따른 검색까지 가능하고, 전화번호 및 전화연결도 가능합니다.




 이 어플에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용!



  마지막으로 이번에 이 어플을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So Cool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 뭐 아이패드도 주고, 무료 수수료에 어플 체험까지 있다고 하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용!

http://www.goodi.com/evt/P75/intro.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