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Bo's Blog/좋은 글 / 생각

자기투자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자.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은 실현되는 것이다. – 그레일.S.레일

 


개그우먼 조혜련씨가 미래일기를 적는다는 말을 예능 프로에서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일본에 진출
하는 계획도 미래일기로 오래 전에 써 놓았던 이야기이고, 미래일기를 쓰면서 자신의 꿈을 좀 더 구체화시키고, 이상적인 그림을 머리 속에 그려본다고 합니다. 별로 보잘 것 없는 행동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미래를 자신이 그려놓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다는 것은 실로 엄청난 성과이자 엄청난 모습입니다.

만약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지금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 것을 하고 있다면, 자신의 꿈을 위해서 하루에 30분만 투자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미래 일기가 되어도 좋고, 자격증 공부가 되어도 좋고, 운동이 되어도 좋습니다.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1년이면 182시간 30분을 투자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떤 것을 이루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하루에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이러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최대의 자기 투자가 되는 것이죠. 지금 자기에게 투자를 하지 않으면 5년 후, 10년 후, 장기적인 그림으로 보면 자신의 모습이 180도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오늘부터 당장 자신에게 필요한 무엇인가를 30동안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